FAQ
회원관련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회원가입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회원가입시 :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 - 회원가입작성
    ○ 사업자 회원가입시 : 개인회원가입과 동일하며, 세금계산서 발급시 필요한 회사 정보를 별도로 입력합니다.
    아트뮤제는 주민등록번호를 필수로 입력받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디/비밀번호 분실시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정/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개인정보 수정/변경은 아트뮤제에서 마이페이지에 있는 "회원정보수정"을 누르시고 원하시는 데이터로 수정하신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회원탈퇴후 개인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 탈퇴후 개인정보 삭제는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로 구분됩니다.
    ○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됩니다. 단, ID만 영구 보관됩니다.
    ○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이름)/거래내역(거래정보,결제정보,신용도)은 5년간 보관됩니다.
    단, ID만 영구 보관됩니다.
  • 개인정보는 어디에 이용되나요?
  • 회원가입시에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이용되지 않으나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구매자 이용약관 제14조 를 참조하세요)
    1) 상품의 배송에 필요한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배송업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2) 회원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정보에 관하여 법령이 허용하는 경우
    3) 회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에 필요한 경우
    4) 거래가 종료된 이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아트뮤제는 어떤 개인정보를 수집하나요?
  • 저희 아트뮤제는 기본적으로 환불계좌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은 반드시 서로 일치해야 합니다.
    1) 통장계좌번호 예금주와 고객의 이름
    그러므로 아트뮤제는 고객의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거래 내용에 따라 통장계좌번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제도적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 저희 아트뮤제는 개인정보도용이 발생되지 않도록 회원가입시 주민등록번호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 계좌정보와 신용카드 정보를 도용시는 회원자격을 영구히 정지시켜 같은 사건이 재발되지 않도록 합니다.
  • 회원가입을 해야만 그림을 구입할 수 있나요?
  • 그렇지 않습니다.
    비회원이라 하더라도 쉽게 그림을 구매하실 수가 있습니다.
    배송지와 배송시 물건을 받으실 분에 대해서만 정확히 기입하시면 배송문제도 크게 걱정이 없습니다.
작품관련
  • 액자는 꼭 구매를 해야 합니까?
  • 그렇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경우에만 원하는 타입의 액자를 선택하셔서 주문하면 되며,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그림만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 상품의 품질에 대해서는 믿고 주문을 해도 되나요?
  • 아트뮤제 그림을 믿고 주문하셔도 되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저희 아트뮤제는 작가와 1:1 대응으로 작가의 허락을 받은 그림의 인쇄 및 원본그림을 대리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다 정직하게 믿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 아트뮤제는 작가의 원작판매를 하는 아트뮤제와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좋은 작가의 그림을 좀 더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작가의 원작으로 고퀄리티의 인쇄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과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믿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 큰 사이즈의 원본에 가까운 그림을 주문하고 싶습니다.
  • 아트뮤제는 다양한 사이즈의 고퀄리티 인쇄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림인쇄 종류에 따라 인화지에 인쇄한 프린트 그림과 캔버스에 인쇄한 후 덧칠을 해서 가장 원본에 가까운 캔버스 그림이 있습니다.
    또한 3호, 6호, 10호, 20호, 30호의 다양한 사이즈의 그림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본도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트뮤제는 고객님께 만족스런 선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문관련
  • ISP(인터넷안전결제)서비스는 무엇인가요?(isp)
  • ISP는 비씨카드와 국민카드에서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자 할 때, 적용하는 신용카드 결제방법의 한가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SP(인터넷안전결제)는 인터넷을 통해 쇼핑몰 등에서 상품을 구입하시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 타인에 의한 도용 등을 방지한 결제 서비스입니다. lSP(인터넷안전결제)를 이용하시면 금융감독원에서 권고사항으로 지정한 PKI기반 전자서명으로 모든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신용카드 번호 등의 유출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lSP(인터넷안전결제)를 이용하여 신용카드 결제를 하시려면, 해당 카드사에서 ISP 인증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ISP인증서 발급절차는 해당 신용카드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온라인입금(현금입금)과 카드결제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고가의 그림을 구매하실 경우 운영자와 협의해 주십시오.)
    온라인입금은 온라인계좌이체 및 은행에 직접가셔서 하시는 현금입금, 폰뱅킹 등 어떤 방법이든 저희 기프트마니 은행구좌로 입금이 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카드결제는 국내에서 가장 신용있고 안정성있는 올엣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며, 쇼핑몰의 내용에 따라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 입금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 구매와 동시에 결제하시는 것이 원칙이지만, 부득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그림 구매 후 5영업일(공휴일 제외)이내에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결제방법을 무통장으로 선택하셨을 경우 자동으로 입금예정일에 날짜가 지정되오니 해당 예정일까지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은 주문시 바로 작업에 들어가는 선주문 후작업 시스템으로 결제가 미리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구매후 5영업일이 지나도 미입금시는 구매거부로 자동취소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제로 그림을 직접보고 구매할 수 있나요?
  • 아트뮤제는 인터넷에 제공되는 그림 사진에 대해서 최대한 실제와 가깝게 화면에 제공해 드리고자 하지만 사진촬영 방법에 따라 실제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그림을 보고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은 직접 매장을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배송관련
  • 주문한 후 그림은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후에 주문그림 확인 후 그림제작에 들어갈 준비를 합니다.
    주문제작이므로 제작기간이 길게는 7일정도 예상됩니다.
    주문하신 그림에 따라 배송기간이 바뀔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배송비는 어떻게 지불하나요?
  • 4만원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이 기본입니다.
    배송이 불가능한 지역이거나 고객님께서 안전배송이나 빠른 배송을 원하시면 별도의 배송비가 책정될 수도 있으므로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관련
  • 구입한 그림의 반품이 가능한가요?
  • 본사는 매매보호장치를 도입하였습니다.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일부업체에선 직거래로 인한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물건과 돈이 오가는 상거래에서 돈을 주고도 물건을 전달받지 못하는 직거래와 관련된 사고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매매보호장치란 상품 구매자와 제공자간에 물건과 돈을 주고 받는 과정에 운영자가 개입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즉 상품 구매자의 입금부터 판매자 송금까지 관리해주며 물품에 하자가 있을 때에는 자유로운 반품을 보장하고 환불도 100% 보장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본사는 매매보호장치를 도입하여 고객과 업체간의 안전한 거래를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품과 관련하여 꼭 주의하실 사항은, 단순한 변심이나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사유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않으며 반품 및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작품 주문시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결제관련
  • 카드 결제시 에러가 났어요.
  • 에러 메시지를 확인하신 후 아트뮤제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어떤 사유로 에러가 발생되었는지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에러메시지와 관련하여 문의를 주실 경우에는 정확한 메시지를 메모하거나 화면을 캡쳐받으신 후 보관하시어 데이터나 팩스로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주문결제가 이루어졌는데,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 주문이 이루어지면서 결제를 하셨지만, 아직 그림이 제작에 들어가지 않았다면 지불하신 비용에 대해서 100%환불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단, 그림이 제작에 들어갔다면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이 점 유의해 주시고 주문시는 항상 신중을 기하셔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물건과는 다르게 제작주문이라는 공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점에 대해서 항상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 최대한 빨리 받고자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물론 신속한 주문과 결제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받고자하는 일자를 정확하게 저희에게 미리 알려주시면 관련하여 최대한 노력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얘기해 주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꼭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